-
혼자만의 시공간이 중요하다, 불편한 사회적 관계는 거부하고 은밀하고 느슨한 취향 기반의 연대를 모색한다, 가족과 집은 1인 가구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하다, 디지털 월드의 방대한 정보와 플랫폼, 똑똑한 소비자는 탐색하고 조합하여 전문가가 된다, 이런 시대에 브랜드는 인간처럼 굴어야 한다, 자신의 캐릭터를 분명히 하고 솔직하고 투명하게 소통해야 한다.
![](https://blog.kakaocdn.net/dn/MJ7vY/btqUvDDDYG1/lsvEP8FzjuWACdnN4b2rz1/img.png)
-
규칙적으로 하는 일의 순서와 방법을 의미하는 ‘루틴’(routine)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역도 확장돼 스킨케어나 건강뿐 아니라 일상과 휴식의 순간에도 루틴을 만들고 있다. 루틴은 거창한 이벤트가 아니다. 본인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선언하고 스스로 지켜가는 것이다.
자기만의 시간을 확보했기에 가능하고, 스스로 시간을 통제할 능력이 있다고 믿기에 가능한 현상이다. 기업은 소비자를 독립적인 시간의 주체로 인식해야 하고,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가 소비자의 일상루틴 속에 자리잡게 하기 위해 루틴을 눈여겨보아야 한다.
2021 트렌드 노트 중에서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소은, 부러운 사람 (0) | 2021.02.16 |
---|---|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0) | 2021.02.14 |
ZAYM - Calamity (0) | 2021.01.15 |
스토너 (0) | 2021.01.04 |
pls dont be sad (0) | 2021.01.02 |